본문 바로가기

호주 육아 이야기

#1. 우리아이 영어이름 짓기 : 남아 인기 영어이름 순위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의 아들, 우리 든이의 이름 짓기 과정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든이는 올해 4월 호주에서 태어났어요. 그래서 이름짓기에 대한 고민이 참 많았었습니다.

순수 한국어 이름으로 할지, 아님 아예  영어이름으로만 지을지, 아님 한글이름과 영어이름을 동시에 지을지 

3가지 선택을 놓고 엄청 고민을 했었어요.

 

쿨하게 영어이름만 지어주고 싶었는데, 엄마 아빠다 한국인이다보니 한국이름도 지어주고 싶고, 이왕이면 태어난 시와 날을 이용해서 좋은 이름을 지어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한국이름와 영어이름을 동시에 짓게 되었어요.

 한글이름은 태어난 시와 날을 받아 몇가지 후보를 뽑고 그 중 제일 맘에 드는 이름으로 정했답니다. 

문제는 영어이름이었습니다.  영어이름은 조금 생소하고 뭐가 있는지도 몰라서 구글에서 남아 인기 영어이름 순위를 참고 했어요.

 

2021년 인기이름 20

1.Liam

2.Noah

3.William

4.James

5. Oliver

6.Benjamin

7.Elijah

8.Lucas

9.Mason

10.Logan

11.Alexander

12.Ethan

13.Jacob

14.Michael

15.Daniel

16.Henry

17.Jackson

18.Sebastian

19.Aiden

20.Matthew

 

저희는 일단 우리가 발음하기 어려운건 패스 했고, 후보를 몇개 추려서 남편 성과 붙였을 때

그나마 자연스러운 이름으로 골랐어요.

 

그래서 고른 이름은 'Aiden' 작은 불씨라는 뜻을 가진 이름인데요, 처음엔 큰 불씨가 아니고 작은 불씨라해서 걸렸는데 그나마 제일 남편 성이랑도 어울리고, 주변에서 겹치는 이름을 제외하고 남은 이름 중에 젤 이뻤어요.

현재는 가족들은 우리 애기를 이준으로 부르고 호주에서 생활 할때, (병원이나 호주인 만날때)는 에이든으로 부르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윌리엄, 노아,다니엘 그리고 후보에는 없지만 필립과 이안도 추천해요! 

이안은 호주에서 한국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예쁜 영어이름 만드시길 바랄게요!